모험러의 책방
오직 상품을 고를 자유 본문
「광고는 '선택과 자유', '한계 없는 세상', '모든 가능성을 정복하라' 등 소비하는 자아의 온갖 의기양양한 실존주의적 구호들을 규율 체계와 비슷할 정도로 집요하게 들먹인다. 하지만 어찌된 이유인지 자아실현과 자유는 항상 새로운 것을 사게 할 뿐, 절대로 오래된 것을 아껴 쓰게 하지는 않는다.」*
15/04/15
* 매튜 크로포드. (2010). 모터사이클 필로소피: 손으로 생각하기. (정희은, Trans.). 이음.
'명문장, 명구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과 여가에서의 자아 분열 (0) | 2015.04.18 |
---|---|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 (0) | 2015.04.17 |
자본에 의한 정신의 쇠퇴 (0) | 2015.04.16 |
기회비용 (0) | 2015.04.14 |
쓸모도 없는데 어려운 책들에 끌린다면 (0) | 2015.04.13 |
현대 경영관리의 원칙 (0) | 2015.04.13 |
21세기 사무노동직의 쇠퇴 (0) | 2015.04.12 |
모험러의 책방
서평, 리뷰, 책 발췌, 낭독, 잡문 등을 남기는 온라인 책방. 유튜브 채널 '모험러의 책방'과 ′모험러의 어드벤처′(게임) 운영 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