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러의 책방

독서 능력은 후천적 훈련으로 터득하는 감각이다 본문

명문장, 명구절

독서 능력은 후천적 훈련으로 터득하는 감각이다

모험러

"독해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리딩 감각은 스스로 읽는 훈련을 해야 얻어지기 때문에, 선생이 가르치거나 대신 해줄 수 없는 부분이다. 지능이 높아도 예외는 없다. 지능이 높다고 달리기를 잘 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리딩 엮시 선천적으로 타고난 두뇌로 하는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훈련된 감각으로 하는 것이다." 


-제가 고득점하려면 항상 책을 많이 읽으라고 강조하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그러면 리딩 훈련을 좀 더 단기간에 능률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독서량이 부족한 한인 학생들에게는 매일 일정량 이상을 읽는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지만, 아울러 같은 글을 수차례 반복해서 읽는 습관을 길러주면 영어의 다양한 표현과 그 고유 감각이 머리에 더욱 깊게 각인되기 때문에 독해력 뿐만 아니라 영작문 능력도 빠르게 향상된다. 언어학자들이 권장하는 방법인데 같은 책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은 아이들의 독해력과 작문력이 탁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반복 독서(Repeated Reading)]."


- "영어공부 왕도?…같은 책을 반복해서 읽어라",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3928764

모험러의 책방

서평, 리뷰, 책 발췌, 낭독, 잡문 등을 남기는 온라인 책방. 유튜브 채널 '모험러의 책방'과 ′모험러의 어드벤처′(게임) 운영 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