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러의 책방

선크림은 새 마가린인가? - 비타민 D 보충제는 효과가 없다 본문

기타

선크림은 새 마가린인가? - 비타민 D 보충제는 효과가 없다

모험러

https://www.outsideonline.com/health/wellness/sunscreen-sun-exposure-skin-cancer-science/

 

The Shady Link Between Sunscreen and Your Health

Current guidelines for sun exposure are unhealthy and unscientific, controversial new research suggests—and quite possibly even racist. How did we get it so wrong?

www.outsideonline.com

대충 요약(틀릴 수 있음)

1 - 엄청난 돈이 보충체로 쏟아부어지고 있지만, 연구가 거듭될수록 (보충제로 먹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셀레늄, 베타 카로틴,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그리고 생선기름은 그 가치가 폭락 중이다.

2 - 그나마 엄격한 테스트에서 살아남을 거 같던 보충제는 비타민 D였다. 혈중 비타민 D의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암, 당뇨병, 비만, 골다공증, 심장마비, 뇌졸중, 우울증, 인지장애, 자가면역 상태 등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질병과 장애의 비율이 상당히 높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에 필요하기 때문에 뼈 건강에 필수적이지만, 낮은 수준의 비타민 D가 매우 많은 질병과 연관되어 있다는 증거가 늘어남에 따라, 건강 전문가들은 비타민 D가 다른 많은 생물학적 과정에도 관여하고 있다고 의심하기 시작했다.

3 - 근데 비타민 D 보충제마저도 임상실험에서 유용성이 치명적으로 실패했다. 5년 전 이미 보충제가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경고가 있었지만, 그 증거는 더 강력해졌다. 지난 11월, 25,871명의 참가자들이 5년 동안 높은 용량을 복용한 비타민에 대한 가장 크고 엄격한 실험 중 하나가 실시됐는데, 보충제는 참가자들의 암, 심장병, 뇌졸중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았다.

4 - 결국 피부가 충분히 햇볕에 노출돼야만 한다. 햇볕에 노출되서 생기는 질병의 위험보다, 노출되지 않아서 생기는 위험이 압도적으로 높다.

5 - 햇볕을 피하는 것의 위험은 기대 수명이라는 측면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과 비슷하다. 

6 - 현재 밝혀진 태양과 관련된 비타민 D의 메커니즘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한 거 같다. 햇빛은 일산화질소뿐만 아니라 세로토닌과 엔도르핀과 같은 많은 다른 중요한 화합물들의 방출을 유발한다. 그것은 전립선, 유방암, 대장암, 췌장암의 위험을 줄여준다. 그것은 일주기 리듬을 향상시킨다. 그것은 염증을 줄이고 자가면역 반응을 억제한다. 그것은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정신 상태를 개선한다. 그리고 무료다. 

7 - 우리는 늘 인공 알약이나 인공 제품이 자연적인 것을 대체해 우리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말을 듣는다. 그러나 그것들은 거의 언제나 충분히 알지 못함으로 인한 착각이었음이 드러났다. 종합비타민은 과일과 채소를 대체할 수 없고, 비타민 D 보충제는 분명 자연의 햇빛을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모험러의 책방

서평, 리뷰, 책 발췌, 낭독, 잡문 등을 남기는 온라인 책방. 유튜브 채널 '모험러의 책방'과 ′모험러의 어드벤처′(게임) 운영 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