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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장-불안-통증순환계를 부드럽게 끊는 법 본문

명문장, 명구절

긴장-불안-통증순환계를 부드럽게 끊는 법

모험러

남자를 중심으로 설명되어 있지만, 남녀 모두에게 해당하는 얘기.


「요약하면, 당신이 만성적으로 긴장하고 단축된 근육을 재활시키고, 근육의 원래길이와 유연성을 회복하며, 근육과 신경, 혈관, 그리고 그에 담긴 내용물을 지속적으로 꽉 죄는 습관을 바꿀 때, 이전에는 치료할 수 없었던 골반통증 환자들 중 다수가 증상의 뚜렷한 호전이나 경감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의 전립샘염과 만성골반통증증후군에 대한 이해는 기존의 관점을 상당히 떠난 것이다. 우리는 골반통증을 한 개인이 삶에 대처하는 방식의 육체적 표현으로 보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골반통증이 전립샘에 침투한 외부 유기체나 자가면역질환의 결과가 아니라, 불안과 만성적인 보호로 인해 유발된 신경근육학적 상태의 결과라고 제안한다. 한 개인이 골반 근육에 긴장을 집중시키면, 이 만성적인 긴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긴장과 불안, 통증을 유발하는 환경으로 골반바닥을 변화시킨다. 긴장과 불안과 통증의 순환은 한 번 시작되면, 그 자체로 순환하기 시작한다. 우리의 치료법은 골반 조직을 이완시키고,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통증과 기능장애가 없는 상태로 회복시키는 데 있다. 이 재활 프로그램은 역설이완법과 유발점이완법의 동시적 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15/07/17


* 데이비드 와이즈·로드니 앤더슨, <전립샘염과 골반통증의 새로운 치료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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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리뷰, 책 발췌, 낭독, 잡문 등을 남기는 온라인 책방. 유튜브 채널 '모험러의 책방'과 ′모험러의 어드벤처′(게임) 운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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