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러의 책방

드러내지 않는 자가 더 무섭다 본문

명문장, 명구절

드러내지 않는 자가 더 무섭다

모험러

"바비는 개인적인 행동거지에 대한 새로운 이론을 세우고 있었다. 아직 완전히 정립한 건 아니지만, 이런 생각이 들었다. 진짜 위험한 자들은 그걸 드러낼 필요가 없다는 것. 그리고 그 위협을 감출 수 있다는 거야말로 그들을 진짜 위험한 존재로 만든다. 

이건 '빅 플레이그라운드'에 통용되는 규칙과는 정확히 반대였다. 그곳에선 별 영향력도 없는 꼬마들이 크롬으로 도배된 과격함을 뽐내느라 여념이 없었다. 어느 정도 효과는 있었다. 조그만한 지역에서 거들먹 거리기에는. 하지만 눈 앞에 있는 이 사람, 루카는 그런 촌동네 인물과는 거리가 멀었다."

Gibson, William. Count Zero (Sprawl Trilogy) (p. 111). Penguin Publishing Group. Kindle Edition. 

윌리엄 깁슨, 카운트 제로.

모험러의 책방

서평, 리뷰, 책 발췌, 낭독, 잡문 등을 남기는 온라인 책방. 유튜브 채널 '모험러의 책방'과 ′모험러의 어드벤처′(게임) 운영 중.

Comments